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무섭고 잔인하지만 밉지 않은 친구 : 영화 베놈 줄거리 및 흥행 등

by daon1009 2025. 4. 13.

오늘 소개해 드릴 영화는 무섭고 잔인하지만 밉지 않은 친구이자 빌런 영화 베놈입니다. 영화 베놈은 유명 제작사인 소닉과 유명 배우 톰하디의 만남으로 크게 화제가 되었던 영화입니다. 또한 우리에게 친절한 이웃 히어로로 알려진 스파이더맨에 메인 빌런으로 등장한 적이 있기 때문에 비교적 유명한 빌런입니다. 하지만 이번 영화에서는 빌런이지만 밉지 않은 베놈으로 출연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베놈의 매력에 빠져보시겠습니다.

개요

장르
원작
출연
상영 시간
 112분 (1시간 52분)
 107분 (1시간 47분)[2]
 15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우주에서 외계생물인 심비오트를 가지고 귀환하던 라이프 사의 우주선은 문제가 생겨 말레이시아에 불시착합니다. 이 사고로 조종사와 심비오트가 사라진 것을 확인하고 다른 심비오트들을 확인하는데 4개 중 3개만 있고 한 마리가 없어졌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한편 비행기 추락 생존자 몸에 기생하던 심비오트는 구급대원, 노인 등 옮겨가며 기생합니다.

 

기업 등의 부조리를 밝혀내는 기자인 주인공 에디 브룩은 라이프 사의 사장인 칼튼 드레이크와 인터뷰가 잡혔다는 것을 듣게 됩니다. 에디는 드레이크가 나쁜일을 많이 한다는 것을 알지만 짜여진 각본대로 인터뷰를 해야된다는 사실에 불평합니다. 그러나 자신의 약혼자인 애니와 함께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는 이런 불편함도 참고 일해야된다고 생각하며 참습니다. 그렇게 애니와 하룻밤을 보낸 브룩은 애니의 노트북에서 라이프 사에서 임상실험 지원자가 사망했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는 드레이크와 인터뷰에서 그 얘기를 꺼내 드레이크를 화나게 합니다. 그 결과 에디는 물론 애니까지 직장에서 해고되고 애니는 결국 에디에게 결별을 통보합니다.

 

해고된 후 6개월이 흐른 뒤 에디는 하루하루 절망 속에서 살게 됩니다. 그때 드레이크는 심비오트가 지구에서 독자적으로 살 수 없지만 지구 생명체와 융합하면 생존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드레이크는 실험을 위해 노숙자들을 끌어모읍니다. 이런 비인도적인 실험에 화가 난 라이프 사 소속 과학자 도라는 에디를 찾아가 라이프 사의 비밀을 폭로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러나 에디는 단숨에 거절하고는 술을 마신 후 자신의 옛 연인 애니를 찾아가지만 애니는 이미 새로운 남자친구 댄과 함께 있었습니다. 그리고는 혼자서 고민하던 끝에 결국 도라의 제안을 수락합니다.

 

도라의 도움으로 에디는 라이프 사에 잠입하게 됩니다. 그리고는 거기에서 심비오트에게 기생당한 숙주가 갇혀있는 곳으로 들어가 경악하며 스마트폰으로 증거를 모으고 있었습니다. 그때 에디는 친하게 지내던 노숙자 여성인 마리아가 감금되어있는 것을 발견합니다. 그녀를 빼내려고 하다가 결국 경보기가 울리게 되고 당황한 에디는 옆에 있던 소화기로 문을 부수고 마리아를 구합니다. 그러나 마리아는 이미 심비오트에게 기생당한 상태였고 다짜고짜 에디를 공격합니다. 그 공격으로 마리아에서 에디로 심비오트가 전이됩니다. 곧바로 경보를 들은 경비병들이 들이쳤고 에디는 초인적인 힘을 발휘하며 경비원들을 따돌리고 집으로 돌아옵니다.

 

집에 돌아온 에디는 도라에게 상황을 전달하며 음성 메시지를 남깁니다. 그리고는 너무나도 허기짐을 느끼고 냉장고 있던 음식과 쓰레기통에 있던 음식까지 모두 먹어치웁니다. 그러다가 맞은편 집에서 큰 소리로 기타를 연주하자 에디는 너무 시끄러워 찾아갑니다. 에디는 정중히 소리를 줄여달라고 부탁하지만 상대방은 무시합니다. 그러자 화가 난 에디는 갑자기 무시무시한 괴물의 얼굴로 변해서 그를 위협합니다. 그 후에도 계속된 허기와 내면 심비오트의 목소리로 정신이 피폐해집니다,

 

자신의 상태에 대해 누구에게도 말할 수 없던 에디는 자신이 온전히 믿을 수 있는 사람 애니를 찾아갑니다. 애니는 댄과 식사중이었습니다. 그러나 거기에서도 에디는 허기짐을 참지못하고 생으로 랍스터를 씹어 먹는 등 이상한 행동을 합니다. 경찰을 부르려는 식당 직원들을 애니와 댄은 에디가 환자라고 해명하며 상황을 넘어갑니다. 의사였던 댄은 에디의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병원으로 데리고 와서는 MRI 검사를 실시합니다. MRI 기계에서 나오는 주파수 소리에 치명적인 심비오트는 숙주인 에디와 함께 발작을 일으키고 댄은 이를 중지하며 나중에 검사 결과가 나오면 부르겠다며 에디를 집으로 돌려보냅니다.

 

한편 드레이크는 에디가 심비오트를 가져간 것을 알고는 부하들에게 에디를 잡아오라고 명령합니다. 부하들이 에디를 잡으러 오지만 심비오트의 도움으로 부하들을 모두 제압합니다. 이 과정에서 에디는 심비오트와 합쳐지며 완전체인 베놈이 되고 베놈은 데리이크의 부하들의 머리를 먹습니다. 그 충격으로 에디는 도망간 후에 망연자실해 합니다. 그때 등 뒤에서 베놈이 나타나고 베놈은 에디가 맘에 든다면서 말을 겁니다.

 

그 후 애니를 만난 에디는 자초지종을 설명하며 댄이 운영하는 병원으로 가게 됩니다. 거기서 댄은 에디에게 기생충에 감염됐다고 말하고 기생충이라는 말에 화가 난 베놈은 댄을 멱살을 잡습니다. 그리고는 놀란 댄은 MRI 기계를 가동시키고 에디의 몸에서 빼낸 베놈을 MRI실에 가두는데 성공합니다. 그리고는 에디는 베놈에게 욕을 흠씬 날려주고는 유유히 떠납니다. 그러나 MRI실에 갇혔던 베놈은 환풍기 틈을 통해 탈출합니다. 그때 베놈이 없어진 것을 알게 된 애니가 베놈을 찾기 위해 나오고 베놈과 애니가 마주칩니다.

 

한편 에디는 드레이크에게 붙잡히게 되고 드레이크 역시 심비오트의 숙주가 된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드레이크는 부하들에게 에디를 처리하라고 명령하고 숲으로 끌고갑니다. 에디가 총에 맞기 직전 애니에게 들어간 베놈이 부하들의 머리를 다 물어뜯어 처리하고 에디에게 키스하며 베놈을 돌려줍니다.

 

한편 드레이크는 심비오트의 침략 계획을 위해 우주선 발사를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사전 확인도 없이 우주선을 발사하려는 것을 직원이 눈치채고 취소시켰고 이를 안 드레이크는 그 직원을 죽입니다. 그리고는 심비오트와 융합한 모습으로 변하여 발사 취소를 할 수 없게 컴퓨터를 모두 부순 후 우주선으로 갑니다.

 

에디와 베놈은 드레이크를 막기위해 우주선으로 달려갑니다. 드레이크와 융화된 심비오트 라이엇은 베놈을 보고는 같이 우주선에 탑승하자고 하지만 베놈은 거부하고 둘의 싸움이 시작됩니다. 우여곡절 끝에 베놈은 우주선의 연료부를 갈라버림으로써 폭발시키고 우주선 내에서 라이엇과 드레이크는 폭발에 휘말려 사망합니다.

 

그렇게 에디와 베놈은 지구를 구합니다. 그렇게 둘은 친해지며 서로 무작정 사람을 먹어치우는게 아니라 악당만 잡아먹자는 합의를 보며 영화는 끝이납니다.

흥행

영화 베놈은 비교적 저렴한 제작비에도 불구하고 크게 흥행했습니다. 물론 흥행의 주요 요인으로 뽑는 것은 중국에서 크게 흥행한 것과 이미 스파이더맨으로 친숙한 이미지로 뽑을 수 있습니다. 흥행으로 일찌감치 후속작을 확정 지었습니다.

결론

영화 베놈을 보면서 무섭지만 밉지 않은 빌런이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 이유는 사실 외적인 모습은 멋있지만 징그러운 느낌을 줍니다. 특히 눈과 이빨, 혀는 무섭지만 하는 행동은 뭐가 귀여우면서 엉뚱한 아이같은면이 있어 보는 내내 너무 재미있게 보았습니다. 또한 히어로물 답게 시원시원하고 규모가 큰 액션이 볼거리를 제공했고 스토리 또한 비교적 준수했다고 생각합니다. 무섭지만 귀여운 베놈의 액션이 궁금하시다면 영화를 꼭 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