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음악으로 당신을 구하세요 : 영화 비긴어게인 줄거리, 뒷이야기 등

by daon1009 2025. 4. 14.

오늘 소개해드릴 영화는 음악으로 힐링하는 영화 비긴어게인 입니다. 비긴어게인은 우리에게 헐크로 유명한 마크로팔로와 캐리비안의해적으로 유명한 키이라 나이틀리, 가수 마룬5의 애덤리바인의 출연으로 화제가 되었습니다. 음악안에 사랑과 갈등, 성공과 실패 등 인생이 묻어나는 영화 비긴어게인에 대해 지금부터 빠져보겠습니다.

 

 

개요

장르
감독
출연
상영 시간
104분
15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주인공 댄은 과거 잘나가는 천재 프로듀서 였습니다. 그는 자신의 파트너 사울과 함께 동업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는 계속된 실패로 회사에서 입지가 좁아졌습니다. 거기다가 설상가상으로 아내 미리엄과의 불화로 현재는 별거하여 혼자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댄은 바쁜 아내를 대신해서 자신의 딸 바이올렛을 마중하러 학교로 차를 몰고 갔습니다. 가면서 자신에게 온 데모 CD를 들으며 마음에 안드는 CD는 밖으로 던졌습니다. 그렇게 딸과 회사에 도착한 댄은 동업하던 사울과 미팅자리에서 다투게 되고 사울에게 공개적으로 해고 통보를 받습니다. 그리고 딸을 집에 데려다주고는 부인과 양육 문제로 말다툼까지 합니다, 최악의 하루를 보낸 댄은 바에 들러 술을 마십니다. 거기서 댄은 기타를 연주하며 노래를 부르는 그레타를 발견합니다.

 

기타 반주와 그레타의 목소리인 노래였지만 댄은 머릿속으로 드럼, 피아노, 등 여러 가지 소리를 상상하며 흡족해합니다. 그렇게 그레타의 노래가 끝나고 댄은 그녀에게 명함을 전해줍니다. 그러나 크레타는 시큰둥한 반응이었습니다. 댄은 비행기를 타고 집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크레타를 설득합니다. 그렇게 크레타는 댄의 제안에 고민하며 처음 뉴욕에 왔을 때의 일을 회상합니다.

 

그레타는 처음 남자친구인 데이브와 함께 뉴욕에 왔습니다. 데이브는 자신의 노래가 영화에 삽입되며 성공의 발판을 만들었고 그 음악적 영감을 준 그레타와 함께 장밋빛 미래를 그려 나갑니다. 또한 그레타는 데이브에게 크리스마스 선물로 Lost Stars는 노래를 작곡해줍니다. 그러던 어느 날 데이브는 LA로 출장을 갔다오게 됩니다. 거기서 데이브는 음반사 직원과 바람폈고 그것을 그레타에게 얘기해줍니다. 그 얘기를 들은 크레타는 그 길로 데이브의 집에서 나왔고 그렇게 뉴욕에서 지내다가 집으로 돌아가기로 결정한 때에 댄을 만난 것이었습니다.

 

다음날 그레타는 댄에게 전화해서는 음반을 만들어 보겠다고 얘기합니다. 댄은 그 길로 사울을 찾아가 그레타의 기타와 노래를 들려주나 반응이 좋지 않았습니다. 댄은 사울에게 데모라도 만들 비용을 지원해달라고 부탁하지만 거절합니다. 댄은 사울에 거절에 포기하지 않고 그레타에게 데모없이 바로 앨범을 만들자고 제안하고 그레타는 이에 응합니다. 댄은 야외 녹음을 하자고 제안하고 세션들을 모으기 시작합니다.

 

4살 때부터 바이올린을 켠 신동 말콤, 그의 누나인 첼리스트 레이첼, 발레 학원에서 반주를 연주하며 살아가는 피아노 담당 잭, 그리고 댄과 친분이 있던 드러머와 베이시스트를 빌려 본격적으로 낭만적인 야외 녹음을 시작합니다. 녹음은 순조롭게 진행되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밤 술에 취한 그레타는 음악상을 받는 데이브를 방송으로 보게 됩니다. 그레타는 데이브에게 노래가 담긴 음성 메시지를 남깁니다. 이를 들은 데이브는 그레타를 찾아와 다시 한 번 잘해보자고 하면서 이전에 그레타가 선물한 노래 Lost Stars를 앨범에 수록했다며 들려줍니다. 그러나 그레타는 자신의 음악성은 없어지고 대중성에만 치중한 노래가 되어버린 Lost Stars를 듣습니다. 데이브는 그레타에게 자신의 공연에 꼭 오라고 당부하며 자리를 떠납니다.

 

그 후 녹음 마친 댄과 그레타는 사울을 찾아가게 되고 사울은 이번에는 극찬하며 계약 이야기를 꺼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계약에 대해 그레타가 태클을 걸며 우위에서 계약하게 되고 이를 지켜본 댄은 기뻐하고 댄과 그레타는 나중에 유렵에서 음악을 만들자는 이야기를 나눈 뒤 따로 돌아갑니다. 그리고는 그레타는 데이브의 공연장을 찾아갑니다. 그러나 데이브는 역시나 대중적인 음악을 하였고 그레타는 이제는 데이브과 함께 할 수 없다고 생각해 공연장을 벗어납니다. 그리고 댄은 아내와 화해하며 행복한 가정으로 돌아갑니다.

 

그 후 그레타는 댄을 찾아가 돌연 앨범을 계약하지 않고 인터넷에 앨범을 1달러에 올리기로 결정하고는 인터넷에 앨범을 올립니다. 그리고는 댄과 그레타가 앨범 제작 과정이 담긴 사진들이 올라가며 영화는 마무리 됩니다.

뒷이야기

영화의 주인공 키이라 나이틀리는 배역을 자연스럽게 소화하기 위해 자신의 남편인 제임스 라이턴에게 기타를 배웠다고 합니다. 그리고 키이라 나이틀리가 연기한 그레타 역에는 원에 스칼렛 요한슨이 캐스팅 되었으나 마지막에 키이라 나이틀리에게 넘어갔다고 합니다. 

결론

영화를 보는 내내 가슴 따뜻하고 음악에 빠져들게 되었고 어느 순간 주인공 그레타와 댄을 응원하는 사람이되어 있었습니다. 고급진 음악 뿐만 아니라 영상미 또한 너무 인상적이었고 배우들의 연기도 인상 깊은 영화였습니다. 음악으로 힐링하는 영화를 원하신다면 비긴어게인을 추천드립니다.